센터소개

희망스토리
제목 (취업성공사례) 새로운 도전으로 새로운 직장을!
작성일 2018.11.01 조회수 359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자
용접 일을 하고자 2008년 5월 처음으로 거제에 왔습니다.
막상 와 보니 하고자 했던 일이 아닌 선박취부를 삼성중공업 협력사에서 10년 동안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길이 나의 길이 맞나?? 맞겠지! 하며 열심히 일을 하며 살다보니 결혼도 하고 두 아이의 아빠가 되어 있었습니다.
10년이란 세월동안 열심히 일하다보니 용접은 잊고 살았습니다.
그러던 중 조선산업 역사상 최악의 불황으로 연일 구조조정이 이어졌고, 기업들의 연이은 폐업까지 이뤄지는 상황 속에서 저 역시 어느 날 갑자기 실직되어 방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새로운 직업기술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새로운 마음으로 예전에 배우고자 했던 용접기술을 배우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그러나 열정 실천을 위해서는 금전적인 문제의 해결이 필요했습니다.
고민을 계속 하고 있던 차에 하늘이 기회를 주시는지 OO배관용접학원 홈페이지에 조선업 희망센터 지원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아니면 더 이상 기회는 없겠다 생각하여 바로 OO배관용접학원 원장님께 전화를 걸어 진행절차를 밟았습니다.
 
그렇게 원장님과의 인연은 시작되었습니다.
엄청 무더웠던 지난여름 원장님의 따뜻한 지도아래 땀 흘리며 열심히 배웠던 모든 시간은 인생에서 하나의 아름다운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OO배관용접학원에서의 추억은 잊지 못할 것입니다.
 
더위를 식히라며 시원한 음료와 수박 등 많은 것들을 베풀어 주시고, 교육생끼리 선의의 경쟁심을 유발시켜 교육을 더 잘 받도록 기량경진대회를 열어 기량 우수자들에게 포상을 해주신 원장님께 감사합니다.
 
원장님의 꼼꼼한 지도아래 저를 비롯한 모든 훈련생들은 이번 기회가 나의 마지막 기회로 생각하고 취업의 목표로 열심히 기술을 익혔습니다. 그 결과 저는 훈련이 끝나고 OO시의 OOO기업에 취업하여 티그용접사로 떳떳하게 직장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운 실력을 발휘하니 공장장님은 물론 주변 동료들도 상당한 수준의 실력자라고 인정을 받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입이 없어 가정살림을 어렵게 꾸려갔던 아내와 두 아이들에게 이제는 행복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무엇으로도 표현 못할 정도로 기쁩니다. 아내와 두 아이가 있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열심히 살아갈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거제 조선업 희망센터의 지원과 OO배관용접학원 원장님의 지도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져 저와 같은 실직자들이 시장성이 넓은 직업기술을 배워 안정된 직업과 수입으로 화목한 가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나아가 OO배관용접학원 원장님께 배운 용접사분들을 현장에서 자주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18.07.02.~18.08.04. 파이프 특수용접(TIG) 현장 실무 전문과정
18.08.13.~18.09.21. 해양·플랜트 배관용접(TIG) 실업자 과정 수강. (18.10월 이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