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희망스토리
제목 (취업성공사례) 생각이 바뀌면 행동도 바뀐다.
작성일 2018.11.27 조회수 431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자
거제 조선 경기가 불황에 빠지면서 올해 1월, 나 또한 실직이라는 불운을 피해 가지는 못했습니다.
향후 직업 전망이나 근무환경(극한 더위와 극한 추위) 때문에 더는 조선소에서 일하기란 힘들것이라 예상하여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무언가를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조선업 희망센터에 조선업 퇴사자를 위한 무료 전직지원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케이잡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4일간의 집단교육과 10시간의 개별상담을 통해 실직으로 인해 받은 상실감을 위로받고, 앞만 보고 달려왔던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전직지원 서비스를 받으며 느낀 점은 "내가 무엇을 해야 진정으로 좋아하고, 즐거워하는지를 먼저 찾아야겠다"라는 생각이었습니다.실직 기간 틈틈이 구직활동을 하면서 내가 원하는 직업을 위해서 자기계발을 해야 된다고 느껴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그리하여 2018년 8월에 2개의 자격증을 얻게 되었지만, 실제로 제가 얻은 것은 자격증이 아니라 실직 기간에 잃었던 자신감 이였습니다.

이런 자신신감이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놓았고, 행동까지도 변화시켰습니다. 수많은 기없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하고, 면접, 최종 탈락까지 몇 번의 실패를 거쳐 9월에 부산에 위치한 ㅇㅇ식품 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실직 기간에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며 노력하는 모습이 면접에서긍정적인 면과 성실함을 어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을 다시 시작하면서 매일 아침에 눈을 뜰 때 내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이란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절실하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 현재 재취업에 성공하여 만족할 수 있지만 나태해지지 않고, 배움으로 나의 운명을 만들어 나아갈 것 입니다.

취업 후 여전히 안부를 물어주시는 케이잡스 선생님들의 진심 어린 응원을 통해 오늘 하루도 힘내서 일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