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희망스토리
제목 (교육수료이야기) 건축시공 양성과정 (도배, 타일 )
작성일 2019.05.10 조회수 213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자

 (교육수료이야기) 건축시공 양성과정 (도배, 타일 )
 

조선소 업체 설계파트에서 15년 이상 근무하다 조선경기 불황으로 일자리를 잃게 되어 마음이 어수선하였다.실직자 프로그램을 알아보던 중 평소 관심 있던 실내 인테리어 쪽으로 배우고자 마음을 정하였다.
부산이나 타 인근 도시로 알아보던 차에 조선업희망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니 거제에도 타일,목공, 도배 등 실내 인테리어를 배울 수 있는 전문학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교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도배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는 훈련에 참여하게 되었다.실업 상태지만 조선소를 다닐 때 보다 훈련을 시작하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같은 훈련생들과 마음을 나누고, 기술을 습득해 나가는 과정도 즐겁고 앞으로 새로운 인생을 다시 한번 시작하는 설렘도 생겼다.

3개월간의 훈련과정을  무사히 끝내고 도배기능사 시험에도 합격하여 정말 기뻤다. 당장 큰일을 할 순 없지만 원하던 일을 찾았고 기술을 보유하게 되어 정말 좋았다. 훈련교사의 열정에도 큰 힘을 얻었으며, 도와주신 직원분들과 조선업희망센터에도 감사함을 느낀다.

희망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것은 내 삶을 위기에서 기회를 만들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다. 가족들도 응원해 주고 지지해주었고 이러한 격려와 응원을 바탕으로 더욱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시 한번 더 힘을 내본다.
수료 후 지인과 작은 일자리를 찾아다니며 일을 하고 있고 목공도 훈련을 받고 싶어 야간반에 다시 훈련을 신청했다.
앞으로 창업을 목적으로 열심히 해내고 싶다.

모든 일은 스스로 나름이겠지만 꾸준하게 경험과 실력을 쌓고 현장에서 체험하다 보면 10년, 20년 후의 나는 또 다른 멋진 내가 되어 있으리라 상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