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희망스토리
제목 (취업성공사례)자격증 취득으로 재취업 성공
작성일 2019.10.23 조회수 51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자
(취업성공사례)자격증 취득으로 재취업 성공
 
저는 1년 11개월간 가정어린이집에서 조리사로 근무하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원아모집이 되지 않아 어린이집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일자리를 구하고 싶어 고용센터에 구직신청을 하러 갔다 직원분이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을 추천 해 주셔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가정어린이집은 규모가 작아 조리사 자격증이 없어도 근무를 할 수 있지만 규모가 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급식소는 조리사 자격증이 있어야 취업을 할 수 있기에 저에게 필요한 자격증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할 때는 모두가 낯설고 3개월이라 기간이 길어 보여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정말 좋은 선생님과 원생들을 만났기에 지난 3개월이 정말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저는 4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에 참여하였고 수료가 끝난 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학원에서는 과정교육 중 개별 상담도 해주셨고, 선생님께서도 정말 훈련생 모두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수업 해 주셨고 관심과 격려를 해 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이 끝난 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취직하기에는 한식외의 요리가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을 차에 양,분식 소자본 창업반이 있다는 소식에 신청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 분식 소자본 창업반을 통하여 어린이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식메뉴와 분식메뉴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 취업에 대한 의지가 상승되었고 저에게 또다른 정말 재미있고 요리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원에서 추천해 주셔서 어린이집에 취업도 하게 되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과정과 양,분식 소자본 창업반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고 행운이었습니다.
원장님께서 수업 중간중간 저희에게 들려주신 사회생활을 할 때 경험 등 많은 관심과 격려를 해 주셔서 저에게는 많은 도움과 힘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원장님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9.07.01.~2019.07.31. 실업자 과정 - 양,분식 소자본 창업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