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희망스토리
제목 (이직성공사례)새로운 터닝포인트, 이직성공하다!
작성일 2019.11.26 조회수 67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자
(이직성공사례)새로운 터닝포인트, 이직성공하다!
 
저는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조선소를 퇴사한 후 실업상태에서 반찬조리취.창업반을 수료한 박슬기입니다. 거제시 조선경기의 전체적인 하락으로 작년 6월, 선주 에이전시 회사를 그만두게 되어 막막함이 컸습니다. 선주회사를 다니던 당시에도 이 일을 얼마나 더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었고 막상 퇴직을 하고 나니 사무직을 몇 살까지나 더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막막한 미래를 앞두고 진로를 새롭게 설정하여서 오래 일 할 수 있는 직장을 선택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거제조선업희망센터를 찾아 앞으로 진로와 취업상담을 받게 되었고 새로운 진로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평소 단체급식 조리와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갖고 있었기에 으로 연락하여 방문 상담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새로운 시작에 대해 약간은 겁을 먹고 방문한 학원에서 원장님과 선생님의 친절하신 설명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뜻을 세웠습니다.
상담으로 알게 된 내용이지만 단체급식 조리사로서 근무를 하려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이 필수였기에 저에게는 꼭 필요했던 훈련 과정이었고 성실히 수강하고 훈련받아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취업 목표를 어린이집, 유치원의 자격 있는 조리원으로 설정했으나 자격증을 땄다고 해서 끝이 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요리를 해본 적이 없던 저는 아직 취업 전선에 뛰어들기엔 자신이 없었고 좀 더 많은 요리들과 실전에 사용 가능한 요리들을 배울 기회가 있기를, 또한 그 기회를 통해 저의 자신감을 조금 더 상승시킬 수 있는 과정을 원했습니다.
 
이때 거제조선업희망센터 실업자 직업훈련 프로그램 중 반찬조리취,창업반 과정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접수하여 수강을 희망하였습니다.
아직 취업처가 마땅치 않았던 저는 수강비가 전액 무료인 반찬조리 과정을 부담스럽지 않게 신청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반찬조리 훈련과정으로 실전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으며 새로운 나의 모습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어봅니다.
현재는 빠른 취업을 위해 활발히 구직활동 중이던 가운데 저에게 맞는 취업처를 찾아 신주꾸수월점 조리보조로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저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 해주신 거제조선업희망센터와 OO요리학원 원장님, 그리고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신 많은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거제의 조선업이 회복되어 거제 경기가 활성화 될 때까지 좋은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08.26.~2019.10.01. 반찬조리취.창업반